3D blender

3D 블렌더(Blender) Edit Mode 물체 수평 맞추기

isaac.kim 2020. 4. 19.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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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글을 쓰면서 느꼈던 생각을 잠깐 얘기하면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글을 보면 많은 정보와 많은 텍스트가 있는데요. 제 글은 다른 분들의 포스팅 글에 비해 길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3D 블렌더에 관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제 글이 비록 다른 분들보다 길지 않을 수 있지만, 포스팅 하나 하나가 개념적으로 구분되어 명확한 기능과 정보가 전달될 수 있도록 짧지만 하나의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려 합니다.

 

이 글들은 blender를 공부하면서 다시 복습하고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정리하고자 올리는 글입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라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틀렸다면 지적해주세요.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D 블렌더(Blender) Edit Mode 물체 수평 맞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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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어떤 물체를 수정할 때, 물체가 수평을 이뤘으면 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Edit Mode에서 수평을 맞추고자 하는 부분에 대하여 선택합니다.

2. 왼쪽 사이드 메뉴바에서 [ Scale 단축키 : S ]를 선택해 수평을 맞추기 위한 밑작업을 합니다.

3. 하단에 생긴 Resize 버튼 클릭하여 나타난 속성창에서 z 축을 0 으로 변경합니다. -> 수평 완성

 

 

오늘은 내용이 짧습니다.

3D 블렌더(Blender) Edit Mode 물체 수평 맞추기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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