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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렌더(blender) 기본 조작법 : 3D 커서(cursor) 위치 조정하기, 물체 생성하기, 물체 삭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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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렌더(blender)에서 3D 커서의 역할은, 물체를 생성할 때 3D커서의 중심을 기준으로 물체가 생성됩니다.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한 저 부분이 3D cursor 입니다.
해당 위치에서 물체를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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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커서 이동 : Shift + 우 클릭
이번엔 3D 커서(cursor)를 이동시켜서 물체가 생성될 위치를 조정합니다. (물체 생성까지 해봅니다.)
3D 커서(cursor) 정중앙으로 위치시키기
- 그리드에 맞춰서 shift + 우클릭 하여서 정중앙에 맞추기는 힘듦니다.
- 정중앙에 맞추는 방법은 그리드 화면 우측 화살표로 되어 있는 숨겨진 메뉴바에서 view를 불러옵니다.
다음으로 3D cursor의 Location의 x, y, z를 0 m, 0 m, 0 m 으로 맞춰주면 3D cursor가 정중앙에 위치하게 됩니다.
물체 생성하기 : Shift + A or [Add] -> [Mash] -> [원하시는 모양 선택]
물체 삭제하기 : 물체 선택 후 [ Delete ] key 와 [ X ] key를 눌러 삭제합니다.
오늘은,
3D 블렌더(blender) 기본 조작법 : 3D 커서(cursor) 위치 조정하기, 물체 생성하기, 물체 삭제하기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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