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Android) 무명클래스로 이벤트 처리하기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안드로이드에서 무명클래스로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레이아웃 소스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Button
android:id="@+id/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버튼"/>
</LinearLayout>
무명 클래스를 구현한 MainActivity.java
package com.example.buttonevent2;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oast;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Button button = (Button) findViewById(R.id.button);
button.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 "버튼이 눌렸습니다.", Toast.LENGTH_LONG).show();
}
});
}
}
클릭 리스너를 구현하는 무명 클래스를 정의하고, 객체를 생성하여 버튼에 등록합니다.
무명 클래스는 한 곳에서 이벤트 처리와 관련된 모든 코드가 작성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No Activity로 시작하다가 앱이 설치가 안될 때 (0) | 2020.04.30 |
---|---|
안드로이드(Android) 액티비티에 이벤트처리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방법 (0) | 2020.04.23 |
안드로이드(Android) 내부 클래스(Inner class)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 (0) | 2020.04.23 |
안드로이드(Android) onClick 이벤트 처리의 가장 간단한 방법 (0) | 2020.04.23 |
안드로이드(Android) 선형레이아웃(LinearLayout) 이중배치, 테이블레이아웃처럼 사용하기 (0) | 2020.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