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Android) 액티비티에 이벤트처리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방법
안드로이드에서 이벤트를 처리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봤습니다.
1. 레이아웃에 onclick 속성과 속성값(메소드)를 넣어서 사용하는 방법
2. 내부 클래스로 선언하여 사용하기
3. 익명 클래스로 선언하여 사용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4. 이벤트처리 인터페이스를 액티비티에 직접 구현하는 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레이아웃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Button
android:id="@+id/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버튼"/>
</LinearLayout>
이벤트 리스너를 액티비티에 직접 구현한 JAVA코드
package com.example.buttonevent3;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oast;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implements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Button button = (Button) findViewById(R.id.button);
button.setOnClickListener( (View.OnClickListener) this);
}
public void onClick(View view) {
Toast.makeText(getApplicationContext(), "액티비티에 직접 구현", Toast.LENGTH_LONG).show();
}
}
메인 엑티비티에 이벤트 처리 인터페이스인 OnClickListener를 직접 상속하여 onClick을 재정의하는 방법입니다.
버튼을 액티비티 클래스로 등록했기 때문에, 버튼 클릭시 액티비티내에 있는 onClick 함수로 이동하여 함수 내부에 정의된 명령대로 처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Android) 액티비티에 이벤트처리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방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Android) 이미지 해상도 drawable-xhdpi 폴더 만들기 (0) | 2020.05.06 |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No Activity로 시작하다가 앱이 설치가 안될 때 (0) | 2020.04.30 |
안드로이드(Android) 무명클래스로 이벤트 처리하기 (0) | 2020.04.23 |
안드로이드(Android) 내부 클래스(Inner class)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 (0) | 2020.04.23 |
안드로이드(Android) onClick 이벤트 처리의 가장 간단한 방법 (0) | 2020.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