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렌더(Blender) 큐브(Cube)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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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블렌더(Blender)를 이용해 큐브(Cube)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큐브 모양의 한 정육면체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 색칠하기
- 모서리 라운딩처리
정육면체 9개 쌓아올리기
- Array 기능 사용(Modifier Properties -> Add Modifier -> Generate -> Array)
현재 이 큐브모형은 작업 그리드에서 정중앙에 놓여있지 않습니다. 정 중앙으로 옮겨서 작업해줍니다.
정육면체를 작업화면 그리드의 x, y, z축 정중앙에 놓기
- Array로 생성한 물체 모두 적용하기
- 중앙점을 물체의 중앙으로 위치시키기 [왼쪽 상단 Object ] -> [ Set Origin ] -> [ Origin to Geometry ]
- 물체를 그리드 위의 정중앙으로 위치시키기
그림자 효과 및 재질 변화 적용하기
01. 원반재질 변화 적용하기
* Material Properties
Base Color(Black), Metallic (메탈 제칠), Roughness(거칠기)
*Render Properties
Sampling(Viewport, CPU, GPU 성능 요구), Ambient Occlusion(그림자, Distance),
Bloom(Threshold, 화사함, 조명), Screen Space Reflections(영역 반사)
02. 하나의 표면 빛내기
Material Properties -> Add Material Slot -> Surface(Emission) -> Color & Strength(밝기 강함 정도)
이번 포스팅은 3D 블렌더(Blender)를 이용해 큐브(Cube)를 만들어보는 과정을 다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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