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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렌더(Blender) 주변 물체를 이용한 명암, 그림자 넣기 Ambient Oc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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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렌더(Blender)에서 주변 물체를 이용한 명암, 그림자가 입혀서 디자인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색감 등 재료들의 속성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Viewport Shading - Display in solid mode 가 아닌,
Viewport Shading - Display in Material Preview mode 로 변경해야 합니다.
다음은 다른 물체와의 조화에서 생기는 명암이나 그림자 속성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 보이는 아이콘 바 중에 Render Properties가 있습니다. Render Properties에 들어가셔서,
Ambient Occlusion을 체크하고, distance를 조절해줍니다.
다음 영상은 큐브를 생성하고 색을 입히고, 그림자를 넣는 작업까지 포함된 영상입니다. 그림자가 생기는 것만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영상 뒷부분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이번 포스팅은
3D 블렌더(Blender) 주변 물체를 이용한 명암, 그림자 넣기 Ambient Occlusion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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