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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렌더(blender) 표면 반사 정도 조절하기 Screen Space Refle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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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렌더(Blender)에서 표면에서 반사가 되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과 같이 Render Properties 속성에 있는 것중 하나인데요.
Screen Space Reflections 를 체크해주시면 현재 물체를 반사시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Screen Space Reflections에 체크했는데 반사가 되지 않아 당황스러우시죠? 우리가 일반적으로 반사가 되는 물체를 생각하면 거울이나 반들반들한, 윤이나는 물체를 생각합니다. 블렌더에서도 물체를 반들반들한 재질로 만들어주면 잘 반사됩니다.
오른쪽 아이콘 메뉴 중에서 Material Properties 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거친 정도를 조절해줍니다. Roughness를 0으로 조절합니다.
조절과 동시에 물체에서 반사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1. Render Properties -> Screen Space Reflections 체크
2. Material Properties -> Roughness 조절
이번 포스팅에서는
3D 블렌더(blender) 표면 반사 정도 조절하기 Screen Space Reflections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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