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렌더(blender) Edit 모드 알아보기 (물체 수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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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에서는 처음에 기본적으로 Object mode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물체를 선택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다음은 Edit mode가 있습니다. 물체의 점, 선, 면을 수정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edit mode 와 object mode의 변환 : [ Tab ] key
- Tab 키를 통해 object mode에서 edit mode로, edit mode에서 object mode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Edit Mode에서 점(vertex), 선(Edge), 면(Face)을 수정할 수 있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Vertex 수정모드 단축키 : 1
Edge 수정모드 단축키 : 2
Face 수정모드 단축키 : 3
중복 선택 : Shift + 클릭
- 여러 개의 점, 선이나 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dit 모드에서 드래그 하여 여러 개의 점이나 선, 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edit 모드에서 모든 점, 선, 면을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드가 X-ray (Toggle) 모드입니다. X-ray 모드를 통해 물체를 투시하여 드래그할 때 전체의 요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oggle X-ray 단축키 : Alt + Z
Edit Mode에서 점, 선, 면에 대해서 이동, 회전, 규모의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서 선택을 하거나 [ G, R, S ] Key를 눌러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이동(Move) 단축키 : G
회전(Rotate) 단축키 : R
규모(Scale) 변화 단축키 : S
- G & R 두번 누르면 물체를 이루는 영역에서 정돈된 결 수정 모드로 진입 (GG, RR)
(영상을 보시거나 직접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D 블렌더(blender) Edit 모드 알아보기 (물체 수정하기)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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