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blender

3D 블렌더(blender) Subdivision surface 표면을 더 잘게 나누기, 물체 부드럽게 만들기

isaac.kim 2020.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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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렌더(blender) Subdivision surface 표면을 더 잘게 나누기, 물체 부드럽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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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간단합니다.

거칠었던 물체의 표면을 더 잘게 나누어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는 Subdivision surface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물체 부드럽게 만들기

 

1. object mode에서 현재 만들고 있는 물체를 선택

2. 오른쪽 사이드 메뉴바의 Modifier Properties(스페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

3. [ Add Modifier ] -> [ Generate ] -> [ Subdivision surface ] 선택

4. 아래부분에 Subdivisions 옵션에서 Viewport로 분할 레벨 설정

5. 물체를 최종적으로 수정했다면 object mode에서 [ Apply ]

 

Object Mode에서 물체를 우 클릭하여 Shade Smooth  or  Shade Flat을 선택하여 물체를 이루는 선의 표현을 다르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D 블렌더(blender) Subdivision surface 표면을 더 잘게 나누기, 물체 부드럽게 만들기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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