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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렌더(blender) Subdivision surface 표면을 더 잘게 나누기, 물체 부드럽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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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간단합니다.
거칠었던 물체의 표면을 더 잘게 나누어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는 Subdivision surface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물체 부드럽게 만들기
1. object mode에서 현재 만들고 있는 물체를 선택
2. 오른쪽 사이드 메뉴바의 Modifier Properties(스페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
3. [ Add Modifier ] -> [ Generate ] -> [ Subdivision surface ] 선택
4. 아래부분에 Subdivisions 옵션에서 Viewport로 분할 레벨 설정
5. 물체를 최종적으로 수정했다면 object mode에서 [ Apply ]
Object Mode에서 물체를 우 클릭하여 Shade Smooth or Shade Flat을 선택하여 물체를 이루는 선의 표현을 다르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D 블렌더(blender) Subdivision surface 표면을 더 잘게 나누기, 물체 부드럽게 만들기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한 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한 번의 클릭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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