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D 블렌더(blender) 프린팅 모델링 물체에 구멍뚫기, 구멍내기, 구멍막기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한 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한 번의 클릭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블렌더에서 물체에 구멍을 뚫거나 구멍을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물체에 구멍을 내보는 방법입니다.
Edit Mode에서 면을 선택하여 면을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 면을 제거해보았습니다.
물체에 구멍 뚫는 법
첫 번째 방법. 제거하고자 하는 면을 선택한 뒤, 마우스 우 클릭 -> Delete Face
두 번째 방법. 면 선택 후 [ Delete ] key -> Face
다음은 뚫린 물체의 구멍을 막는 방법입니다.
1. 뚫린 부위의 선을 선택합니다.
2. 마우스 우 클릭 -> New face from Edge or 단축키 : F
이번 포스팅은
3D 블렌더(blender) 프린팅 모델링 물체에 구멍뚫기, 구멍내기, 구멍막기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한 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한 번의 클릭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3D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블렌더(blender) Subdivision surface 표면을 더 잘게 나누기, 물체 부드럽게 만들기 (0) | 2020.04.19 |
---|---|
3D 블렌더(blender) inset face 내부 표면 생성하기 (0) | 2020.04.19 |
3D 블렌더(blender) 프린팅 모델링 나이프(Knife) 사용법, 물체 자르기 (0) | 2020.04.19 |
3D 블렌더(Blender) 프린팅 모델링 루프 컷(loop cut) 사용법 (0) | 2020.04.19 |
3D 블렌더(Blender) Edit Mode 물체 수평 맞추기 (0) | 2020.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