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blender

3D Blender 안경 모델링하기 2

isaac.kim 2020. 6. 17. 16:25
728x90
반응형

3D Blender 안경 모델링하기 2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한 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한 번의 클릭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https://lifere.tistory.com/58

 

3D Blender 안경 모델링하기 1

3D Blender 안경 모델링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활속에 디테일한 안경을 Blender를 활용해 모델링해보겠습니다. 1. 먼저 인터넷에서 모델링할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안경 검색) 디테일 샷을 찾��

lifere.tistory.com

안경 모델링하기 1에 이어서 브릿지작업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브릿지의 위 아래 부분을 선택하고 오른쪽 ITEM 에서 Edges Data의 Mean Bevel Weight 값을 1.0으로 맞춰줍니다.

아래 그림처럼 파란 선으로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solidify 값을 줍니다.

추가로 이번엔 Bevel 속성값을 부여하고, Offset값과 Segments 값을 조절하여 부드러운 브릿지를 만들어줍니다. 모서리에 대해서 적용하고, offset은 적용할 부분의 길이 값(?)이 되고, Segments는 분할할 면의 수가 됩니다.

 

반응형

 

가까이서 봤을 때 나뉘는 부분이 면들이 보입니다.

 

Object를 선택하고, Object Data Properties에서 Normals -> Auto Smooth를 체크해줍니다.

([Shade Smooth] 적용시 자동으로 더 깔끔하게 보이도록하기 위함)

 

다음 오브젝트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 Shade Smooth 선택

 

오브젝트에 적용해주었던 두께를 Apply하여 적용해줍니다. 그 다음으로 Edit 모드로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귀 걸이 부분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 3D Blender로 안경 모델링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한 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한 번의 클릭이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